CPU발열을 잡아보자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2019. 4. 12. 12:25제품리뷰/IT제품

320x100

 

안녕하세요 카오스입니다 >ㅆ<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6375041

 

 

cpu오버클럭을 한다면 따라오는게 발열!!!

발열을 잡느냐 못잡느냐에 따라 오버클럭이 차이나기도~!!!

특히 고사양의 cpu의경우 발열이 심한~!!!

특히 인텔9세대는 발열이 항상 이슈죠...

 

과연 쿨러로 유명한 잘만테크~!!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패키지박스입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을 꺼내보았습니다.

방열판,120mm저소음샤크핀블레이드쿨러,쿨러고정핀,인텔소켓,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방열판을 살펴볼까낭~~
사이즈는 123(L)mm x 72(W)mm x 156(H)mm

알루미늄 방열판에

히트파이프가 4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cpu에 부착하는부분에 방열판이 또 따로 있습니다.

cpu의 발열을 더욱 잘 잡아주겠네요


양쪽에 거치걸쇠입니다.

쉽게 거치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cpu에 닿는 바닥입니다.

히트파이프4개와 방열판이 cpu와 잘 밀착되어

발열을 잘 잡아줍니다.


​쿨러를 살펴볼까낭~~

팬 링쪽에 화이트LED가 부착되어있구요

샤크핀블레이드라서 소음과 진동을 적게

풀량을 높여서 쿨링을 더욱 좋게해줍니다.

 

그럼 조립해볼까낭~~

쿨러에 고정핀을 양쪽에 꽂아서

방열판에 거치해줍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그럼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을 설치해볼까낭~~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2700X 레이스프리즘쿨러입니다.


쿨러를 제거하고 써멀을 제거해줍니다~!!


써멀을 투척~~

써멀은 동봉된 써멀이 아닌

잘만 ZM-STC9 써멀 컴파운드을 사용했습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을 장착했습니다.


부팅을 시켜보았습니다.

화이트로 색상 통일해 보았어요 ㅎㅎ

근데 카메라에서는 살짝 블루빛이 도네요 ㅡ.,ㅡ;;;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가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영롱하당~!!!

소음이나 진동음이 거의 들리지 않네요~!!!


cpu위에 붙은 방열판에 온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28도가 나오네요!!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의 사용전 후 온도비교입니다.

사용전은 2700X 레이스프리즘쿨러 사용시 CPU온도입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를 사용후 CPU의 온도가 많이 떨어져있네요

CPU쿨러의 RPM이 차이가 많이 나는데도 온도가 확연히 차이나네요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후기

 

잘만테크의 특허기술인 샤크핀블레이드 쿨러로

CPU의 발열을 잘잡아주는 쿨링 성능!!!

확실히 기존의 레이스프리즘쿨러보다 온도비교가 확차이나구요

소음이나 진동이 거의 없어서 굿~!!!

CPU RPM 차이가 나는데도 온도가 확실히 적은!!!

게다가 화이트LED감성이라 깔끔하고 이쁘네요!!!

 

CPU의 발열은 확실히 잡아주니 역시 잘만입니다.

 

이 체험기는 잘만테크와 다나와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