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RGB에 조용하고 강력한쿨링!!!잘만 CNPS10X OPTIMA II

2019. 7. 11. 20:56제품리뷰/IT제품

320x100

 

 

 

 

 

 

 

안녕하세요 카오스입니다 >ㅆ<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잘만 CNPS10X OPTIMA II입니다.

CPU에겐 필수인 CPU쿨러~!!

뜨거워진 CPU를 얼마나 빨리 식히는냐에 따라

성능차이가 많이 나죠~~~

쿨러장인 잘만~!!!

 

그럼 잘만 CNPS10X OPTIMA II을 살펴볼까낭~~

제품 패키지박스입니다.

뒷면에는 사양이~~

4개의 구리히트파이프와 듀얼블레이드팬

상단부에는 RGB가~!!


 

잘만 CNPS10X OPTIMA II을 꺼내보았습니다.

히트싱크,120mm저소음 듀얼블레이드쿨러,브라켓등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브라켓들을 살펴볼까낭~~

인텔과 amd에 따라 브라켓을 설치하셔야합니다.


근데 부품이 뭔가 뭔지 헷갈린다 ㅋㅋㅋ

설명서를 보자~!!


요건 쿨러 설치방법입니다.


위에는 인텔브라켓이구요

아래쪽은 AMD브라켓부품들입니다.

AMD나사는 육각나사가 들어가니 구별하기 쉽습니다.

근데 조이기는 힘든... ㅋㅋㅋ



그럼 히트싱크방열판을 살펴보자~~

구리파이프가 4개 있구요

방열판이 두텁고 촘촘하네요


120mm 저소음 듀얼 블레이드 팬입니다.

흰색LED가 들어오구요

잘만에서 특허받은 듀얼블레이드 팬~!!

더욱 강력하게 냉각효과를 줍니다.

각 모서리에는 진동방지패드가 있네요


 

방열판이랑 쿨러를 가조립해본 모습입니다.

설치시에는 꼭 쿨러를 나중에 설치해주세요

안그럼 저처럼 다시 빼야해요 ㅠㅠ


그럼 가이드를 먼저 설치해보장~~

방열판 아래에 양쪽 나사를 조금씩 풀어주세요

그리고 가이드를 끼운다운 조여주시면 끝~~


 

그럼 백플레이트 조립해볼까낭~~

소켓에 따라 백플레이트의 너트를 위치해주시면됩니다.

저는 AM4라서 나사를 저 위치에~!!

그리고 가운데에 더블실드테이프를 붙였습니다.

백플레이트를 고정시켜주는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그럼 설치해볼까낭~~~

먼저 기존 브라켓을 풀어서 분리해주시고

백플레이트를 조심스럽게 붙여주세요~!!

잘못붙이면 떼어내기 힘들어요~!!

CPU에 구리스를 바른 뒤

잘만 CNPS10X OPTIMA II를 얹고 나사를 조여주시면됩니다.

육각나사라 동봉된 렌치로 조이기는 그닥....

그리고 나사 길이가 살짝 짧은편이라 조이기 힘들더라구요 ㅠㅠ


 

그럼 설치도 했겠다 케이블을 연결해보자~~

방열판LED케이블과 쿨러케이블을 하나로 연결해주시고

CPU핀에 꽂으시면됩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가

설치 완료된모습입니다.

간지가 나네용 ㅎㅎ


그럼 메인보드를 케이스에 설치하시면 끝~~

잘만S2와 같이 찰칵~~~

쿨러높이가 딱 맞습니다 ㅎㅎ;;;


전원을 넣은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는 아름다운 LED가 표현이 잘 안되네요 ㅠㅠ

 

잘만 CNPS10X OPTIMA II의 LED 영상입니다

밝기를 어둡게해서 찍어보았어요~~

 

 

잘만 CNPS10X OPTIMA II 후기

 

부품이 많고 백플까지 분해해야해서

초보자에겐 살짝 어려울수도 있지만

설치하고 나니 이쁘네요 ㅎㅎ

파스텔톤 스펙트럼 RGB LED가 간지가 오우야~!!

프리즘쿨러의 경우 풀스피드하면 시끄러웠는데

풀스피드로 사용해봐도 저소음이라서 조용한~!!

잘만특허의 더블블레이트쿨러로 강력한 쿨링효과까지~!!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