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가찌아 까레자 청소팁과 방법~~!!

2019. 4. 21. 22:22제품리뷰/IT제품

320x100

안녕하세요 카오스입니다 >ㅆ<

오늘은 가찌아 까레자의 청소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에는 카푸치노 만들었는데요

맛있는 커피를 만들고 난

어떻게 청소하는지 알아야겠죠잉??!!

 

http://blog.naver.com/6142jsu/220804009773

홈카페 가찌아 까레자로 만드는 부드럽고 맛있는 카푸치노

안녕하세요 카오스입니다 >ㅆ<부산은 어제 호우경보가~!!!비가 엄청나게 내렸던 ㅠㅠ 전 그 비속에 ...

blog.naver.com


요놈은 스팀한 우유를 담았던 피쳐~~ ㅎㅎ

요놈도 청소할때 필요합니다~!!


라떼를 만들고 나면 노즐팁과 노즐에

우유 자국이 달라붙어있습니다.

노즐의 온도때문에 빨리 제거안하면 말라붙죠 ㅠㅠ

320x100


팁을 다 빼주시면 요렇게 노즐에도 우유가 뭍어있습니다.

다만 조심하실것이 방금 스팀을 한경우라면 매우 뜨겁습니다.

화상안입게 헝겁을 대고 분리하시거나 식힌 뒤에 분리 해주세요~~




스팀피쳐에 뜨거운 물을 받아서

노즐에 껴있는 우유를 불려 주세요.

스팀을 켜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자 이제 본격적인 청소~!!!

포터필터와 물받이,스팀노즐팁들을 씻어야겠죠잉??!!!

스팀노즐 팁은 뜨거운물에 담궈서 우유를 불려주세요~~

아까 스팀노즐을 청소한다고 쓴

스팀피쳐의 뜨거운물 이용하면되용!!


제대로 세척할려면 포터필터를 분리해야겠죠??!!

밑에 나사가 3군데 있습니다.

요놈들을 돌려서 분리해주세요~~


분리하면 요렇게 커피찌꺼기와 기름때가 ㅠㅠ

하얀자국은 포터필터가 잘 움직이게하는 구리스입니다만

커피찌거기와 엉켜있네요.....





위에 스프링이나 부품들을 잃어버리지 않게 분리하고

세제로 살살 씻어주세요~~


물받이는 항상 쓰고나서 물로 행궜지만

원두커피에서 나오는 기름때가 쌓이기 마련이겠죠??!!

요놈은 간단하게 세제로 문질문질해서 씻어주시면 되는~!!


이제 스팀노즐팁 청소시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궈서 청소하면 쉽게 청소가 되용~!!

스팀노즐팁은 요런 솔로 쓱쓱 넣어서

청소해주시면 편리합니다~!!


요놈들은 이제 행궈주기만 하면 끝~~~ ㅎㅎ


끝난줄 알았죠??!!! ㅎㅎ

 

샤워스크린도 씻어야해요 ㅠㅠ

가찌아 까레자는 샤워스크린나사가 별모양입니다.

별모양 드라이버 있어야 분리가 가능합니다.

 

샤워스크린에 원두기름과 가루가 붙어있습니다.

저걸 청소 안한다면 뜨거운 물이 커피에 골고루 뿌려주질 못해서

꼭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분리한 샤워스크린모습입니다.

나사구멍에도 원두가루가 들어가있네요...

샤워스크린에 기름때가 껴서 더럽네요......

분리하면 저렇게 커피찌꺼기와 기름때가 보이시죠??!!

저기도 씻어주셔야합니다~~

저긴 세제를 뭍힌 솔로 살살 문지르고

젖은 행주로 잘 닦아주세요~~

 

검은색 가스켓도 분리해서 씻어줘야하는데

이번에는 패스~~ ㅎㅎ;;;


씻고 난뒤 깨끗해진 샤워스크린모습입니다.

반질반질 윤이나네요 >ㅆ<


깨끗하게 씻은 샤워스크린을 잘 장착하면 끝~!!!


끝인줄 아셨어요??!! ㅎㅎ

이제 포터필터랑 스팀노즐들을 장착해야죠!!! ㅋㅋ

깨끗하게 씻은 녀석들을 장착할 시간~~


스팀노즐실리콘 손잡이를 꽂으시구요

스팀노즐팁을 꽂아주면 끝~~!!! >ㅆ<


이제 진짜 끝 ㅠㅠ

요렇게 가찌아 까레자의 청소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 맛난 커피만 열심히 만들어 마시면 되는거죠잉~!!!!

 

 

청소와 관리만 잘하면 고장없이 오랫동안 잘 사용할수 있겠죠??!!! ㅎㅎ

이젠 가찌아 까레자는 요렇게 청소해보셔용~~!!!!​

이뻐하면 오랫동안 함께할수 있어용 >ㅆ<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