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스페셜테이스터 테스트킷으로 미각천재로 나왔어요

2022. 5. 27. 02:33제품리뷰/건강,먹거리

320x100

 

 

안녕하세요 카오스입니다 >ㅆ<

이번에는 독특한 녀석이 도착을 했습니다.

빙그레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스페셜테이스터 테스트킷입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스페셜테이스터 테스트킷은 뭐냐??!!

저도 궁금했는데요

미각의 민감도에 따라서

스페셜 테이스터 VS 심플 테이스터로

구분할수도 있는데요

PTC용지 실험으로 

간편하면서 강력하게 알수 있다는~!!

 

그럼 살펴볼까낭~~

제품패키지입니다.

 

열어보면 ARE YOU Special TASTER?라고 적혀있네요

 

안내지를 치워보면

빙그레 스페셜티 커피가 두개 들어있네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입니다.

둘다 아프리카 원두인데요

제가 좋아하던 원두라

두근두근 맛이 기대됩니다.

스페셜티 커피란 스페셜티커피협회인 

SCA기준에 따라 맛,향미,산미,후미,바디,일관성,

균형감,깔끔함,단맛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100점 중 80점 이상 받은 커피인데요

원두에 등수를 매기다보니깐

등수에 따라 원두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저도 종종 등수가 높은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구매해서 내려 마셔봤는데

맛,풍미랑 향미가 확실히

차이가 심하게 나더라구요

 

단순한 꽃향기를 넘어 풍부한 산미

상큼한 과일향,균형감,단맛을 느낄수 있다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제대로 느낀것~!!

기본적인 묵직함을 넘어 견과류의 너티함과

초콜릿향,스모키한 쓴맛을 느낄수 있다면

탄자니아 킬리만자로를 제대로 느낀것이네요

 

안내서를 살펴보면

인류의 25%는 스페셜 테이스터라는데

과연 나도 스페셜 테이스터일려나??!!

궁금하네요 ㅎㅎ

스페셜 테이스터란

혀의 미뢰 수가 일반인에 비해 많아

남들보다 민감한 미각 능력을 타고 났지만

편식쟁이라는 핍박 속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는 이들이라네요 ㅎㅎ

 

딱 제 이야기인듯한데 말이죠...

어릴때 맛없으면 한입먹고 안먹었는데...

나이 들어선 아까워서 먹게되던 ㅠㅠ

 

스페셜 테이스터 테스트 사용법은

혀키트인 PTC페이퍼 한장을

혀에 2/3만큼 혀에 살짝 올려보고

3초 후 강한 쓴맛을 느껴지면

참을 수 없는 쓴맛이 느껴진다면

당신을 스페셜 테이스터~!!

쓴 맛이 느껴지지만 어느 정도 참을 수 있다면

어썹 테이스터이구요

종이맛만 느껴지거나 약간만 쓰다면 노멀 테이스터

아무맛도 느껴지지 않는다면 심플 테이스터입니다.

큐알코드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를

마시면서 느낀점을 확인해보면

특별한 선물도 올수도 있다니 참여해보세요~!!

 

그럼 저도 한번 해봐야겠죠잉~!!

PTC페이퍼를 혀에 2/3만큼 올려보았는데요

3초후 장난아니게 쓴맛과

혀가 아린맛이 올라오더라구요

혀가 말려서 굉장히 고통스럽던 ㅠㅠ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기초 미각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http://www.acafela-specialty.com/

 

스페셜 테이스터 테스트

 

acafela-specialty.com

 

여러가지 선택을 해서 설문지를 풀어보았는데요

총 문제는 12문제입니다.

 

저는 스페셜 테이스터라고 나오네요 ㅎㅎ

인류 25%의 초미각 소유자~~

평소에 입맛이 까탈스럽고 날카롭다고

종종 들었는데 역시 ㅎㅎ;;;

 

향신료는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설명이 딱 맞긴하네요 ㅎㅎ

고기도 향신료를 과하게 사용하는 것보다

소금과 후추를 정말 약간만 넣는 편이었고

허브나 향신채를 잘 못먹기도 했었거든요 ㅎㅎ;;

조금만 넣어도 과하게 느껴지는 편이라

 

아카페라 스페셜티를 마시면서

심화과정도 해보았는데요

심화영역까지 정복한 당신은

진짜 스페셜 of 스페셜 테이스터라고 나오더라구요 ㅎㅎ

재미난 테스트였네요 ㅎㅎ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스페셜테이스터 테스트킷 후기

 

평소에 커피를 싱글오리진으로 즐기는 편이었고

맛있는 원두를 찾아서 볶아도 보고

로스팅,다양하게 추출해서

맛보기도 하는 편이었는데

 

이번 계기로 제 혀가 좀 민감하고

스페셜하다는게 밝혀져서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근데 PTC페이퍼 정말로 다신 하기 싫어요

쓴맛에 혀가 말리고

물로 입안을 헹궈내도

한동안 혀에 쓴맛이 남아있어서 괴롭던...

 

http://www.acafela-specialty.com/

 

스페셜 테이스터 테스트

 

acafela-specialty.com

 

온라인,편의점,슈퍼등에서 구매가능한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커피~!!

https://brand.naver.com/binggrae/products/6095608470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커피 460ml 20개입(에디오피아 탄자니아 택) : 빙그레

[빙그레] 빙그레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공식 직영몰입니다.

brand.naver.com

 

 

https://brand.naver.com/binggrae/products/6095584087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커피 10개입 (라떼 바닐라 카라멜 택) : 빙그레

[빙그레] 빙그레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공식 직영몰입니다.

brand.naver.com

 

320x100